뉴스룸

이전으로
‘저출산ㆍ육아 지원’ 일환 취약계층 영유아 가정에 ‘내 생애 첫 책’ 기증
2023.11.10

 

-      1110일 평택시 배다리도서관에서 도서 전달식 가져

 

-      평택 관내 취약계층 영유아 정서 발달 지원해 양육 격차 해소 기여 

 

포스코 그룹 물류 전문 기업 포스코플로우(사장 김광수)1110일 평택 배다리도서관에서 정연수 포스코플로우 경영문화실장, 최준구 경기도 평택시의회 의원, 유현미 평택시 배다리도서관장, 황성식 평택행복나눔본부 나눔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평택시 관내 1천여 영유아 가정에 기증할 내 생애 첫 책도서 전달식을 가졌다.  

 

  • ▲ 11월 10일, 평택시 배다리도서관에서 ‘내 생애 첫 책’ 도서 전달식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 (왼쪽부터)최준구 경기도 평택시의회 의원, 정연수 포스코플로우 경영문화실장, 유현미 평택시 배다리도서관장, 황성식 평택행복나눔본부 나눔국장.

 

이번에 기증된 도서는 도서관 추천 도서 중 생후 48개월 이하 아동의 발달 단계에 따라 그림책, 헝겊책 등으로 구성된 꾸러미로 제작해 내년 상반기까지 배다리도서관을 통해 평택시 관내 12백여 가정에 전달될 예정이다. 이번 사업은 평택행복나눔본부에서 도서 전달 대상 가정을 모집하고, 평택시 배다리도서관에서 영유아 발달 단계에 맞는 도서 선정과 대상자 도서 배부를 지원한다.

 

포스코플로우는 협력사, 지역 사회와 상생하고 저출산 해결에 적극 동참하는 ESG경영 실천 차원에서 이번 도서 기증을 결정했다. 평택은 평택항, 포스코 유통기지가 위치한 주요 물류 거점으로, 다수 물류파트너사의 지사가 위치한 곳이기도 하다. 이번 도서 기증으로 취약계층 영유아의 정서 발달을 지원함과 더불어 인구 유입이 지속되는 도시 중 하나인 평택의 양육 격차를 해소하는 데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 ▲ 11월 10일, 평택시 배다리도서관에서 ‘내 생애 첫 책’ 도서 전달식 참석자들이 영유아에게 전달될 책을 들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왼쪽부터)최준구 경기도 평택시의회 의원, 황성식 평택행복나눔본부 나눔국장, 유현미 평택시 배다리도서관장 정연수 포스코플로우 경영문화실장.

 

정연수 포스코플로우 경영문화실장은 이날 전달식에서 이번 내 생애 첫 책도서 기증은 포스코 그룹의 저출산 극복 프로젝트 참여로 기획된 사업이며, 포스코플로우는 앞으로도 미래 세대가 성장하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지역 사회와 협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포스코플로우는 이번 사업과 함께 광양 11악기 교육지원 사업, 진로 체험 프로그램 운영, 지역 대학 인턴십 등 미래세대의 바른 성장을 돕는 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